|
KT가 우리금융그룹과 인공지능(AI) 인재양성을 위해 'KT x 우리금융그룹 AI/데이터 분석' 교육 과정을 시작으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8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CT와 금융 간 긴밀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2주간의 자가학습 후에 진행되는 'AI Hands-On 워크숍'에는 현업에서 AI 개발, 분석업무를 수행하며 전문성을 갖춘 KT AI 코치, EFT(Empowering Facilitator) 그리고 KT의 AI 적용 사례, AI 플랫폼 'AIDU*' 및 AI 과제 발굴 방법론 등이 진행된다. AI 분석 플랫폼 AIDU를 활용한 실습 과정은 KT 업무에 적용한 실제 과제와 데이터셋을 이용해 기업 현장에 맞는 생생한 사례(use case)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부터 AI 모델링까지 AI/데이터분석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론 강의와 실습 후에는 KT의 '1등 워크숍' 방식을 활용해 우리금융그룹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우리만의 AI 과제'를 발굴한다. 도출된 아이디어들은 KT와 우리금융그룹의 AI/데이터 전문가들이 협업해 AI 과제로 구체화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T와 우리금융그룹은 AI/데이터분석 과정 시행을 계기로 인재육성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