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키트업계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성 피트니스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식단 전문 쇼핑몰 다노샵은 지난 23일 '다노X디디미니 밀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가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디디미니와 함께 선보인 제품으로, 다이어터들을 위해 맛은 있지만 열량은 낮춘 레시피가 돋보인다.
제품은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와 '매콤달콤 양념치킨'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매콤달콤 양념치킨의 경우 현미라이스페이퍼를 튀김옷으로 사용해 바삭바삭한 식감은 살리고 칼로리 부담은 덜었다. 또한 닭가슴살에 양배추, 대파 등 채소를 듬뿍 곁들여 '탄단지' 균형을 맞추는 한편, 올리고당으로 가벼운 단맛을 더했다.
앞서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MZ세대들에게 감성편의점으로 유명한 고잉메리와 손잡고 신제품 밀키트를 선보였다. 고잉메리의 베스트셀러인 '돼지불백 깍볶누룽밥', '뿌링콘크림 요괴라면' 등으로 구성된 제품은 고잉메리의 기존 고객들까지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
이밖에 롯데백화점이 론칭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은 이달 말 식품 명인,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의 대표 상품을 활용한 밀키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밀키트는 총 3종으로 권기옥 식품 명인의 된장으로 만든 '차돌박이 된장찌개', 할머니의 손맛을 재현해 구수한 맛이 특징인 최종대 명인의 '청국장 찌개', 지민정 명인의 고추장을 활용한 '핫 떡볶이' 등으로 구성됐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