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월 이용 실적 등 별다른 조건 없이 할인·적립해주는 '무조건 카드'의 인기가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체크카드 중엔 요즘 '우리 010PAY 체크'가 인기다. 전월 실적 관계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010PAY머니로 적립되기 때문이다.
실적, 적립한도 제한 없이 마이신한포인트 0.2%포인트(p)를 적립해주는 '신한카드 딥 드림 카드'도 각종 카드 인기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에 랭크된다. 이 카드의 장점은 마트, 편의점, 영화 등 자주 가는 영역을 설정한 뒤 사용하면 2.1%p를,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 대해서는 3.5%p를 적립해준다는 점이다.
롯데카드의 '로카 라이킷 1.2'는 연회비 1만원에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2% 할인, 온라인 1.5% 할인을 제공한다.
이밖에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해주는 '신한카드 딥 드림' 신용카드와 국내 0.7%, 국내 온라인 및 해외 1.7% 할인을 제공하는 '하나카드 애니 플러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승훈 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 대표는 "복잡하게 조건을 따지지 않아도 간편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조건 카드의 열풍은 하나의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이제 소비자들은 수많은 무조건 카드 사이에서도 자신에게 더 맞는, 더 좋은 카드를 찾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