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빌리티와 한국관광공사가 11일 카카오내비 데이터 기반의 '댕댕 여행 지도'를 공개했다. '댕댕 여행 지도'는 카카오내비에 축적된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펫 관광자원 100선' 및 최근 1년간(2024년 2월 ~ 2025년 1월)의 카카오내비 길안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 10곳을 선정했다.
댕댕 여행 지도는 카카오T와 카카오내비 앱,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 내 배너 및 팝업창을 통해 연결된 댕댕 여행 지도 페이지에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및 주변 인기 방문지를 관심장소로 저장하면 카카오내비로 편리하게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T의 통합 검색 기능 연동을 통한 각 여행지별 이동 수단 및 소요 시간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카카오T 펫?렌터카 등 자차가 없는 반려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동 수단도 카카오T 앱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내비에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실제 이동 여정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