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이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저당·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엠블럼도 도입했다.
대상 브랜드인 청정원은 한식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 등의 카테고리에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게 된다. 일반 제품군은 유지한 채 'LOWTAG'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는 전략으로 더 많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저감식품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청정원은 '순창'과 '햇살담은'을 통해 선보이는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저당·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총 5종이다.
순창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은 밀가루 없이 콩으로 만든 된장으로 구수하고 깊은 장맛은 살리고, 마늘, 양파, 대파 등의 채소와 알룰로스로 저당설계해 100g당 당류 함량을 1g까지 낮춘 제품이다. 차돌과 된장을 튀기듯 볶는 청정원만의 차돌볶음비법으로 깊은 감칠맛까지 살려, 별도의 육수나 추가 양념 없이 활용하기 좋다. 간장 신제품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은 알룰로스와 사과, 배, 매실 등 3가지 국산 과일로 단맛을 낸 저당 제품이다. 100g 기준 당류 함량을 3g까지 낮췄으며, 다시마, 표고, 홍게 등을 넣은 육수로 깊은 감칠맛까지 구현해, 별도의 양념 없이 간장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당·저칼로리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청정원의 노하우를 담아 이번 '로우태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장류, 음용식초, 소스류 등 앞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