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솥도시락, 아이들 그림 담은 ‘가정의 달 특별 보울용기’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5-05-02 15:53


한솥도시락, 아이들 그림 담은 ‘가정의 달 특별 보울용기’ 출시

한솥도시락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의 그림이 담긴 특별 보울용기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가정의 달 맞이 한솥도시락 특별 보울용기에는 사회복지법인 '이든아이빌'에서 생활 중인 아이들의 그림이 인쇄돼 있다. '가장 맛있고 행복한 순간'이라는 주제 아래 토마토, 당근, 계란 등 다양한 식자재에 밝은 표정을 입힌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아이들의 순수한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이번 보울용기는 전국 한솥도시락 가맹점에서 5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한솥도시락은 해당 용기로 판매되는 도시락 수익금의 일부를 이든아이빌에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시설 증축에 사용된다.

이번 기부 활동 외에도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혜심원 ▲소양무지개동산 ▲서울아동복지후원회 등 아동복지시설에 정기 후원을 진행, 아동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 다시 아이들을 돕는 선순환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번 보울용기가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동복지시설을 비롯한 사회적 취약 계층의 권리와 복지 향상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든아이빌은 0세부터 18세까지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한솥도시락은 서울아동복지후원회를 통해 13년간 이든아이빌을 정기후원해왔으며, 작년부터 이든아이빌 아이들 그림으로 보울용기를 출시하면서 직접 후원도 진행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