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디치과, 전주보훈요양원 방문 의료봉사…구강검진·틀니 점검·구강용품 지원

장종호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5-23 18:13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유디치과는 23일 전주보훈요양원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유디전주효자치과 대표원장 등 유디치과 의료진과 봉사단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2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2016년부터는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전국 곳곳을 찾아가 나눔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유디치과가 의료봉사를 실시한 전주보훈요양원은 국가보훈처에서 설립하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운영하는 공공요양시설로 국가유공자, 유가족, 지역주민 등 장기요양이 필요한 이들의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요양원 입소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예방진료, 틀니 수리 및 세척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유디치과는 평상시 치아 관리를 돕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및 입소자에게 구강용품 및 틀니 관리 세트를 후원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손효준 유디전주효자치과 대표원장은 "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에 참여했다"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진료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의료지원은 저희가 해야 할 당연한 책임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유디치과, 전주보훈요양원 방문 의료봉사…구강검진·틀니 점검·구강용품 지원
손효준 유디전주효자치과 대표원장이 전주보훈요양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