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국방 5G 인프라 구축 본격화…"차별화 서비스 제공 계획"

기사입력 2025-08-13 10:37


KT, 국방 5G 인프라 구축 본격화…"차별화 서비스 제공 계획"

KT가 국방부와 '국방 5G 인프라 구축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열고, 총 207억원 규모의 첨단 국방 통신 인프라 구축에 본격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방 5G 인프라 구축 사업은 육·해·공군과 해병 부대에 5G 특화망과 통합관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KT는 국군지휘통신사령부 대상 공통 5G 코어망 구축, 5G 인프라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육군·해군·공군·해병대 대상 부대별 5G 인프라 설계·구축, 각 군의 작전·운영 환경 특화 5G 서비스 도입 등에 나설 예정이다.

KT는 다년간 국방 ICT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국방 5G 인프라와 응용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 군 확산 단계까지 고려한 확장성 높은 5G 인프라 설계를 적용하고 육군정비창 스마트 지게차, 해군 함대사 탄약고 통합관제체계 등 부대 운영의 효율화를 높이는 서비스를 통해 향후 병력 자원의 감소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부대 운영 모델 제시한다.

KT는 국방 5G 인프라 구축 사업을 계기로 인프라 기반 국방 지원체계 영역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력을 활용해 전장 지휘체계 등 국방 IT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해 스마트 국방 실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진권 KT Enterprise부문 이행1본부장(상무)은 "국방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AICT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방 ICT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