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아제약, 탐폰 라인업 강화…내추럴 코튼 라이트 출시

기사입력 2025-08-27 16:22


동아제약, 탐폰 라인업 강화…내추럴 코튼 라이트 출시

동아제약이 최근 '템포 내추럴코튼탐폰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탐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입문자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제품이다. 동아제약은 1977년 체내 삽입형 생리용품 탐폰을 시장에 선보인 후,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국내 탐폰 시장의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템포 내추럴 코튼 라이트'는 기존 템포 제품보다 외경이 2mm 더 얇아 처음 사용하는 여성들도 한층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다. '혹시 샐까' 하는 불안감을 덜기 위해 고밀도 다겹 흡수 시스템을 적용했고, 제거용 실까지도 탄탄하게 고정했다. 흡수체부터 커버, 제거용 실까지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할 수 있다. 제품 안전성도 인정 받았다. 글로벌 섬유 품질 인증 OEKO-TEX® Class Ⅰ 등급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획득했다는 게 동아제약의 설명이다.

동야제약은 템포 네추럴코튼 탐폰 라이트 출시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리량에 따른 맞춤 선택(라이트?레귤러?슈퍼)이 가능해졌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탐폰 사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감 있게 일상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여성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계속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