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체육회(회장 강태선)는 2025년 9월 11일(목)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2025 서울 국제 스포츠관광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서울관광재단, 서울특별시체육회, 한국관광학회, 한국올림픽성화회, 한국체육기자연맹, 한국체육학회, ㈔K-스포츠커뮤니티가 함께 운영 세부사항을 논의하여 준비하였고, "글로벌 스포츠관광의 미래와 서울의 역할"을 주제로, 해외 및 국내 스포츠·관광 분야 전문가 등 약 300명이 참석해 스포츠와 관광의 융합 발전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
오후 체육 및 관광 세션에는 ▲AI·빅데이터 기반 서울형 스포츠관광 수요 분석과 전략(한국체육대학교 박재현 교수), ▲e스포츠를 통한 미래지향적 콘텐츠 창출(경동대학교 송석록 교수), ▲글로벌 메가 이벤트와 관광 전략(한림대학교 윤은주 교수), ▲서울 스포츠관광 글로벌 마케팅 전략(한국관광공사 함창호 차장) 등 심도 있는 주제 발표와 토론(좌장 서울시립대학교 황선환 교수)이 이어질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서울특별시체육회와 서울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울체육, 서울관광 홍보부스에서는 서울의 스포츠 인프라와 관광명소를 알리는 전시·홍보가 진행되며, 내·외국인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레이저 사격 및 뉴스포츠 체험존이 운영된다
또한, 스포츠관광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상작은 포럼 현장에서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동북아 3국의 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로, 스포츠 및 관광 분야 관계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체육회 강태선회장은 "서울은 세계적 스포츠 이벤트 개최 경험과 한강을 비롯한 풍부한 관광 자원을 보유한 K-관광 글로벌 도시"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국제스포츠관광 협력의 장이자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