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냅] 큐리언트 항생제, 부룰리궤양 임상서 환자 전원 완치

기사입력 2025-10-23 15:29

편집 김민준
[동아제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챔큐비타시럽 출시

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 학술상 3개 부문 수상

▲ 동구바이오제약은 자사가 최대 주주로 있는 큐리언트가 개발하는 항생제 '텔라세벡'이 소외열대질환인 부룰리궤양의 호주 허가 임상에서 환자 40명 전원에 100% 완치 효과를 냈다고 23일 밝혔다. 소외열대질환은 주로 열대 기후의 국가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을 뜻한다. 부룰리궤양은 결핵 및 한센병의 원인균과 같은 종류에 속하는 세균(마이코박테리움 얼서런스)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는 "텔라세벡은 4주 단독요법만으로 완치를 입증해 기존 세계보건기구(WHO) 권장 치료법의 한계를 극복한 항생제"라며 "현재 진행 중인 80명 확대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식품의약국(FDA) 허가 및 우선심사권(PRV) 확보를 구체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동아제약은 어린이 영양제 챔큐비타시럽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챔큐비타시럽은 글루콘산아연, 비타민B군 4종, 베타인염산염 등을 함유해 병중 병후에 오는 체력 저하 및 육체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 저하로 발생하는 구내염, 구각염, 설염, 등의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 GC녹십자의료재단은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우수연제상 및 데이터분석상 등 3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우수논문상은 '액체크로마토그래피-탠덤질량분석법 기반 혈장 메타네프린과 노르메타네프린 정량검사를 위한 전처리자동화법 개발 및 평가',가, 우수연제상은 '한국인 성인의 혈청 부갑상선호르몬(PTH) 참고 범위 평가' 연구가 받았다. 데이터분석상은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NHANES) 결과를 이용한 한국인의 과불화화합물(PFAS) 노출 수준 평가가 받았다.

hanju@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