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3~5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한마당'(교육부 주최,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주관)에 적극 참가한다.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인성교육 실천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학교, 기관의 인성 실천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대한체육회는 학교폭력, 인성, 비만, 체력 등 각종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멀티 솔루션으로서 학교체육, 스포츠클럽이 각광받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 자체 홍보 부스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꾀하고 있다.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체육교육혁신형 창의경영학교 등 성공리에 추진중인 학교체육 사업 중 특히 학생 건강체력 증진 및 인성 함양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박람회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홍보부스를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체육활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배포하고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스포츠스타와 함께 양궁체험, 유소년 스포츠짐, 택견시범 및 따라 하기, 치어리딩 배워보기 등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행사기간 중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행사도 열린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