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CJ대한통운, 황금연휴에도 주7일 '매일 오네' 배송 가동

by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대한통운은 다음 달 1일 근로자의 날부터 6일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에 주7일 매일 배송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30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월부터 주7일 배송하는 '매일 오네(O-NE)' 시스템을 도입해 택배기사에게는 주5일 근무제를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대리점·택배노조와 협의해 설과 추석은 각각 3일간 휴무, 광복절과 '택배 쉬는 날' 등 연간 8일만 배송을 멈추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이 황금연휴에도 매일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이커머스·홈쇼핑 등 계약사 상품은 정상 배송된다.
CJ대한통운과 손잡은 CJ온스타일은 황금연휴 기간 TV 방송 상품에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고 편성을 확대했다.
일요일인 다음 달 4일에는 어린이날 특수를 고려해 전체 홈쇼핑 방송의 80%에 빠른 배송을 적용, 구매 당일이나 늦어도 이튿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 배송 경쟁력으로 최장 6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에도 빠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 주 7일 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 쇼핑 경험 혁신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