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연합뉴스) ▲ 505번 시내버스 평일 운행 증편…학생 편의 증진 = 강원 속초시는 다음 달 1일부터 시내버스 505번 노선의 평일 운행 횟수를 20회에서 32회로 증편 운행한다고 30일 밝혔다.
505번 노선은 성호아파트에서 관광 수산시장을 거쳐 성호아파트로 돌아가는 순환노선으로, 코로나19 당시 이용객 감소 등으로 운행 횟수를 줄여 배차 간격이 최대 1시간까지 늘어났다.
이에 시는 코로나 이전 수준인 32회로 증편 운행하기로 결정, 배차 간격이 25분 안팎까지 줄어들게 됐다.
특히 등교 시간 운행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해 학생들의 교통 편의가 증진될 전망이다.
이병선 시장은 "대중교통 수요에 맞춰 노선별 운행 시간을 지속해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반려묘 광견병 백신 무료 = 속초시는 반려동물 보호와 광견병 예방을 위해 광견병 백신을 무료 접종한다고 30일 밝혔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치명적인 전염병으로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백신 접종이 필수적이다.
이에 시는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과 반려묘를 대상으로 5∼6월 무료 접종을 한다.
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설악 동물병원, 조광동물병원, 속초 동물 의료센터, 속초 삼성 동물메디컬센터, 나의 동물메디컬센터, 고제용동물병원 등 6개소를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보호와 시민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