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실시간 한국전 소식에 일본 야구팬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일방적인 대만 응원이 눈에 띄었다.
한국-대만전에 각국팬들보다 높은 관심을 보인 국가는 바로 일본이다. 일본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김광현의 대만전 조기 강판 속보 뉴스는 실시간 많이 본 뉴스 랭킹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일본 야구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일본 매체 '풀카운트'는 한국-대만전 실시간 속보를 전하면서 "한국의 에이스 좌완 투수가 8안타 3실점에 KO 당했다. (4회 위기 상황에서)한국은 김광현을 포기하고 전 야쿠르트 선수인 하재훈을 올렸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 상위 1개팀이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하게 된다. 한국이 이기면 진출에 가까워지지만, 경기가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며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 티켓을 건 한국과 대만의 치열한 접전에 주목했다.
같은 시간 일본 대표팀도 미국에 지고있는 상황에서, 일본 야구팬들의 일방적인 대만 응원을 볼 수 있었다. 김광현 조기 강판 기사에서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베스트 댓글을 살펴보면, '대만의 올림픽 진출을 응원한다', '대만 힘내라',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대만이 우승하기를 응원하고 있다'는 내용이 대다수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