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미녀 그룹 미지 새앨범 '오리엔탈 블루' 발표

최종수정 2013-01-28 13:23

국악계 미녀 그룹 미지가 새앨범 '오리엔탈 블루'를 발표한다.
사진제공=퍼스트엔터테인먼트

국악계 미녀 그룹 미지가 '오리엔탈 블루(Oriental Blue)'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미지는 2월 12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공개되는 싱글앨범 '오리엔탈 블루'는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 드라마 '겨울연가'의 메인테마 '처음부터 지금까지' 등을 작곡한 히트 작곡가 유해준 등의 최고 작곡가와 프로듀서들이 참여한 앨범이다. 타이틀 곡 '아옹다옹'은 기존의 국악 음악과는 차별화된 음악으로, 사랑에 서툰 풋풋한 소녀 감성을 바탕으로 한 사랑스런 느낌의 내용이다. 밝고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국악의 선율이 더해 환상의 하모니를 이뤘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사극 한 편을 보는 듯한 감성이 느껴지는 애잔한 선율을 담은 발라드 '연모지정'과 한류 시초, 드라마 '겨울연가' 10주년을 기념해 메인 테마 곡을 미지만의 색으로 편곡한 '처음부터 지금까지' 포함 총 3곡이 수록됐다.

미지는 MBC '쇼! 음악중심'에서 매주 기존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최근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 가왕전에서 가수 소향과 노래 '인연'을 가야금과 해금이 더해진 국악적인 요소로 해석해,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1위라는 영광스런 타이틀을 거머쥐며 시청자의 관심을 끈 바 있다.

지난해 어느 때보다 왕성한 활동을 한 그룹 미지(MIJI)는 국악과 대중음악 그리고 클래식의 앙상블을 통한 독특한 음악적 문법과 과감한 시도로 대중들과 소통하며 국악 대중화의 전도사로 자리매김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