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게임 카테고리 내 인기 게임 중 매월 1종을 선정해 BJ(방송진행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올스타쇼'를 진행한다.
게임을 소재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은 물론 폭넓은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번달 '서든어택'을 시작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마인크래프트' 등 매월 하나의 인기 게임을 주제로 각각의 특성에 따른 이색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첫 회로 진행되는 '올스타쇼-서든어택'은 대전 중심이라는 게임 특성에 따라 BJ와 시청자가 함께 팀을 이뤄 경기를 펼치는 '이벤트 대전'과 시청자 인기 투표를 통해 선발된 스타 BJ간의 승부전인 '올스타전'이 마련된다. 더불어 상위 8개 클랜의 전략과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전략 교육 방송'이 1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동영상 업계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올스타쇼'는 게임의 승패를 떠나 게이머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는 아프리카TV에 형성되어 있는 게이머들의 커뮤니티와 참여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다소 침체되어 있는 온라인 게임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스타쇼'는 아프리카TV 홈페이지(www.afreecatv.com)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및 시청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