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코리아는 크리스마스 및 새해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4종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최근 2주년을 맞은 '심즈 프리플레이(The Sims FreePlay)'는 게이머들이 31명의 심을 직접 만들어 플레이 할 수 있는 EA의 최장수 무료 모바일 소셜 게임이다. 외모, 성격, 의상, 직업, 인간관계 등 심들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고 실제 인생과 같은 다양한 경험과 모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통해 애완용 루돌프 등과 같은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템을 선물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 퀘스트를 선보인다.
'심슨 가족: 스프링필드(The Simpsons: Spring field)'는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을 토대로 만든 무료 모바일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돈을 벌고, 건물과 장식을 구입하여 자신만의 스프링 필드를 건설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눈덮인 스프링필드를 배경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각종 테마 빌딩과 연말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는 일련의 퀘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업데이트는 내년 1월 7일까지 적용된다.
EA의 대표 모바일 레이싱 게임 '리얼레이싱3'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시즌 테마가 적용된 새로운 차량들이 추가됐고, 애플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최대 4명의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외에 람보르기니나 맥라렌과 같은 슈퍼카들이 업데이트되어 게이머들은 더욱 빠른 스피드의 차량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EA의 대표 디펜스 게임 '플랜츠vs.좀비2'에선 빠른 게임 진행을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터보 기능'을 추가했으며, 주요 레벨들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직선형 맵이 업데이트 됐다. 특히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게임 내 'Feastivus' 레벨이 오픈 된다. 이 레벨에서는 산타 복장 등으로 치장한 좀비들과 겨울 배경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간 내 레벨을 완수하는 유저들에게는 특별한 아이템이 선물로 주어진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