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는 '스타크래프트2'의 팀리그인 'SK텔레콤 스타2 프로리그 2014시즌'을 29일 오후 7시 개막한다.
넥슨 아레나 e스포츠 스타디움서 시작되는 개막전은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SK텔레콤 T1과 MVP가 맞붙는다. 또 다음 경기는 IM과 프라임의 맞대결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프로리그에 합류한 MVP, IM, 프라임 등 3개팀이 첫날에 모두 나서는 것.
이날 두 경기의 승리팀과 스코어를 맞힌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 한정판 대형 해병 피규어(테란 해병 타이커스 J. 핀들레이 스테츄)를 증정한다. 또 이날 오후 3시부터 9호선 신논현역 주변에서는 사인보드를 이용해 광고 퍼포먼스를 펼치는 사인스피닝이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주변의 도우미에게 경품 교환권을 받아 넥슨 아레나 e스포츠 스타디움에 방문하면 초콜릿을 선착순 선물한다.
이밖에 오후 5시 30분부터 넥슨 아레나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는 프로리그 2014시즌 중계진과 현장을 방문한 관객이 함께하는 '스타2' 아케이드 '별난 보석' 이벤트전을 진행한다. 1대1 경기에서 승리한 관람객에게는 '디아블로 3' 가방을, 패한 관람객에는 블리자드 야구 모자를 증정한다.
이벤트 경기가 준비되는 시간에는 '프로리그 2014시즌 퀴즈' 가 마련된다. 새롭게 변경된 2014시즌 경기 방식과 당일 프로리그 출전팀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관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프로리그는 매주 일,월,화요일 등 3일간 오후 7시부터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신규 게임채널인 SPOTV게임즈(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와 스포츠 채널인 SPOTV2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TV, 유투브, 트위치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이번 시즌 대회 방식과 팀 순위, 일정 및 대진표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proleague.kr)를 오픈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