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민주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전민주의 데뷔 싱글 '비별(Goodbye Rain)'이 오는 1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빗소리와 감성적인 피아노 솔로로 시작하는 '비별'은 연인과의 아픔을 쏟아지는 비라는 소재로 풀어낸 서정적인 느낌의 '네오 클래시컬 알앤비' 장르 곡이다. 세련된 멜로디라인과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리듬 편곡이 어우러져 팬들의 마음을 울린다.
'비별'의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행오버', 이효리의 '유 고 걸'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차은택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차은택 감독은 전민주의 다양한 춤과 노래를 모니터링한 후 이를 바탕으로 섬세한 손동작과 표정 연기를 끌어내 전민주의 매력을 최상으로 끌어냈다.
뮤직비디오는 헤어진 연인이 추억의 장소에서 행복했던 기억을 하나씩 지워가며 느끼는 감정을 절제된 분위기로 표현했으며, 차은택 감독 특유의 영상미가 더해져 한 편의 짧은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한편 지난 2012년 SBS 'K팝스타2' 방송 당시 TOP 8에 진출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전민주는 파워풀한 춤 실력과 안정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리틀 보아' 라는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전민주 데뷔 소식에 네티즌들은 "전민주 데뷔, 완전 기대되는 신인이네", "전민주 데뷔, 점점 더 예뻐지는 듯", "전민주 데뷔, 리틀보아 모습 보여줄까?", "전민주 데뷔, 내일 음원 사야지", "전민주 데뷔, 오래 기다렸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