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 '희망의등불 Part2' 업데이트 실시

기사입력 2016-04-13 14:50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2.5 희망의등불 Part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시나리오 및 신규 퀘스트, 골드 소서, 신규 던전 추가 등이 핵심이다. 우선 이번 패치 이후 유저들은 '신생에오르제아' 스토리의 결말을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라 주요 퀘스트 16종 및 외전 퀘스트 7종, 부가 퀘스트 8종이 추가됐다.

또 놀이동산과 같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신규 콘텐츠 '골드 소서'가 추가됐다. 다른 유저와 초코보를 타고 경쟁하는 '초코보 경주', 자신이 소유한 카드를 이용해 카드 배틀을 즐기는 '트리플 트라이어드', 특정 시간에 진행되는 '돌발 게임'과 아기자기한 '미니게임' 등 지금까지 '파이널판타지14'에서 볼 수 없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유저는 '골드 소서'에 있는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MGP'를 이용해 희귀 탈 것 '펜리르'와 '금강거북'을 비롯해 룩 아이템 '토끼 시리즈', '도박사 시리즈'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신규 던전 '성도 이슈가르드 방어전'이 새롭게 선보였다. 이 던전은 8명의 유저가 하나의 파티로 참가할 수 있으며, 기존 던전과 달리 이슈가르드로 침략해 오는 거대한 드래곤으로부터 관문을 지키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5월 2일까지 '모험가여, 빛의 힘으로 드래곤족의 침공을 저지하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내 주간 미션 3개를 달성 시 매주마다 '4등급 오래된 지도 3개'와 '전송망 이용권 5개'를 제공한다. 또 3주 동안 매주 다른 미션을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5등급 오래된 지도 3개'를 지급하고 달성 유저 중 1명에게 '순금 1돈'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5월 24일까지 '전설의 카드를 모은 자에게는 부와 영광이 함께 할 것이다!'가 진행된다. 기간 내 희귀 카드 '멜위브 블루피쉰'과 '라우반 알딘', '카느 에 센나' 등 3종 카드를 모은 선착순 3명에게 '순금 1돈'을 제공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