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LoL 레전드 클럽 시리즈', 서머시즌 참가팀 모집

기사입력 2016-07-21 14:31



라이엇게임즈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클럽 시리즈'(이하 LoL 클럽 시리즈)의 서머 시즌이 열린다.

LoL 클럽시리즈는 2016년 4월 기존의 '클랜 배틀'을 개선해 새롭게 출범한 대회다. 총 상금 3800만원 규모의 대회로, 각 시즌별 상위 4개팀에게는 차기 시즌에 상위 리그이자 공식 세미 프로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승강전 진출 자격까지 주어진다. 따라서 체계적인 LoL e스포츠 에코 시스템을 통해 프로가 되고자 하는 많은 유망주들의 관심이 높다.

지난 LoL 클럽 시리즈 스프링 시즌에서는 '나라카일' 서지선이 중심이 된 '나라(Nara)'가 우승을 차지, 100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4강에 진출했던 버튜어소 게이밍(Virtuoso Gaming), 라이징 스타 게이밍(Rising Star Gaming), 아이 게이밍 스타(I Gaming Star) 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 승격하는데 성공해 차근차근 프로가 되기 위한 길을 가고 있다. 이 팀들은 LoL e스포츠 에코 시스템의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개인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후원을 받고 합숙을 시작하는 등 프로 선수가 되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LoL 클럽 시리즈 서머는 21일부터 참가 접수가 시작된다. 랭크 티어 '플래티넘' 이상의 소환사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클럽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예선 및 본선 경기는 서울 신도림 나이스게임TV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오는 8월 27일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 및 본선의 주요 경기와 3,4위전 및 결승전 전경기 중계를 나이스게임TV(nicegame.tv)와 아프리카TV, 네이버, 다음TV팟, 아주부TV에서 시청 가능하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