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라이키→하트쉐이커"..트와이스, 12월 11일 리패키지 컴백

기사입력 2017-11-27 15:51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열풍이 가시기도 전인데, 트와이스가 다시 돌아온다. 오는 12월 리패키지 앨범 발매를 확정지은 것. 타이틀은 '라이키'에 이은 '하트 쉐이커'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측은 2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하트 쉐이커(Heart Shaker)' 로고 티저 이미지 2장을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앨범명은 'Merry & Happy', 타이틀곡은 'Heart Shaker'이며 내달 1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매되는 만큼 'Merry & Happy'라는 앨범 타이틀로 친근한 느낌을 더한 부분이 인상적.

앞서 트와이스는 25일 오후 11시 V LIVE를 통해 진행한 '트와이스 눕방라이브'를 통해 이 소식을 팬들에게 전하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 발매한 정규 1집 앨범 '트와이스타그램' 및 타이틀곡 '라이키'로 사랑받았다. 공개와 함께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앨범 선주문량 33만 장 및 발매 사흘만에 한터차트 기준 10만 장 돌파, 가온차트 44주차 디지털, 다운로드,소셜차트, 앨범차트 1위 등 4관왕에 올랐다. 26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음악방송 7관왕도 거머쥐었다.

해외에서의 인기도 뜨거웠다. 빌보드, 포브스, 보그, 퓨즈TV 등 미국 유력매체가 트와이스의 인기에 대해 집중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고 빌보드 월드앨범과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K팝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동시에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유튜브에서 8850만뷰를 돌파중인 '라이키' MV는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만에 1억뷰 및 6연속 1억뷰 달성을 향해 숨가쁘게 달려가고 있다.

joonamana@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