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MMORPG에서 진영전(RvR)은 어느새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블소 레볼루션의 세력전은 정의를 추구하는 '무림맹'과 평등한 세상을 꿈꾸는 '혼천교'의 대립 구도로 펼쳐진다.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최대 500대500의 실시간 전투로 진행되며, 세력을 선택한 유저라면 누구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조건은 간단하다. 정해진 시간 내로 상대방의 '향로'를 파괴하면 되며, 파괴하지 못했을 경우 포인트가 높은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승리 조건은 단순하지만, 실제 전투를 치르는 과정은 굉장히 전략적이다. 전장에는 총 5개의 망루가 존재하는데, 경공으로 망루를 차지할 경우 폭탄으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점령 지역을 선점하면 '석상'이 살아나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점령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
블소 레볼루션의 세력전은 단순히 전투콘텐츠에 그치지 않는다. 각 세력은 입문인, 견습무사, 일반무사, 중급무사, 상급무사, 정예무사, 전설무사, 세력장군, 부세력장, 총세력장으로 계층이 구분된다. 계층은 세력전으로 획득한 점수와 주간 경쟁의 결과에 따라 분류되며, 총세력장이 될 경우 '접속 시 세력원에게 입장 알림', '모든 능력치 증가', '총세력장 전용 상품 판매', '고급 세력의상 착용 가능', '세력 확성기 사용 가능', '채팅 시 세력 마크 표시 및 전용 채널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넷마블은 매주 블소 레볼루션의 새로운 게임 정보를 브랜드 사이트에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가고 있으며 해당 정보는 블소 레볼루션 World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송진원 게임인사이트 기자 sjw@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