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뮤직] "9연속 억대 뷰"...트와이스, '억'소리 나는 컴백

정준화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09:18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현 국내 가요계가 인정하는 '걸그룹 끝판왕'이 돌아온다. 트와이스가 오늘 컴백하는 가운데, 지난 4일 '치어 업(CHEER UP)' MV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하면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트와이스는 MV 중 3억뷰 이상 3편, 2억뷰 이상 7편을 보유중이며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그간 발표한 9곡 모두 '9연속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앞서 트와이스는 9월 17일 'TT' MV로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4억뷰 돌파, 하루전인 16일에는 '라이키(Likey)'MV로 3억뷰를 넘는 기록을 세웠다. 이어 지난달 11일에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MV가 2억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컴백이다. 트와이스는 고무적인 분위기 속에서 오늘(5일)미니 6집 'YES or YES'를 발매, 본격적인 국내 컴백을 알린다.

타이틀곡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MV 티저 등을 통해 선보인 멤버들의 역동적인 안무와 신나는 멜로디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트와이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고,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곡을 맡아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SAY YOU LOVE ME', 정연과 채영, 지효가 각각 작사한 'LALALA', 'YOUNG & WILD', 'SUNSET' 및 'AFTER MOON' , 또 트와이스 일본 정규 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BDZ'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공개 후 일본 라인뮤직 주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했는데 한국어 버전을 통해 국내팬들과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앞서 9번의 앨범 모두 '홈런'을 치며 히트 행진을 이어왔으며 데뷔 이래 모든 타이틀곡을 차트 정상에 올려놓은 저력 있는 팀. 이에 이번 활동 역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올해 거둬들이고 있는 성과들이 또렷하다. 4월 초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를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자신들의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이후 지난 7월에는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시즌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으로 계절을 점령, '썸머퀸' 자리를 꿰찼다. 대중성과 팬덤을 탄탄하게 보유하고 있는 팀인데다가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가 '여름'이라는 계절과 좋은 시너지를 냈다는 분석이다.

또한 성공적인 일본 활동을 펼치고, 지금까지 발매한 앨범의 타이틀곡 전곡 뮤직비디오가 억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 하고 있어 이번 컴백에 팬들은 물론 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joonaman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