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안방극장을 열광시킨 김희애 주연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무삭제 버전과 그 원작 드라마인 '닥터 포스터'를 왓챠플레이에서 동시에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플레이는 10일 신규 콘텐츠로 JTBC에서 화제 속에 방영 중인 '부부의 세계' 무삭제 버전과, '부부의 세계'의 원작 드라마인 BBC '닥터 포스터' 전 시즌을 이날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부부의 세계'는 아직 방송되지 않은 5회부터는 매주 금?토 밤 10시50분 본방송이 끝난 직후 왓챠플레이를 통해 에피소드가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왓챠플레이에서 공개되는 '부부의 세계'는 본방송 시간에 방영된 '무삭제판'이다. 심야시간 편성된 본 방송 외에 재방송된 15세 버전과는 달리, 파격적인 작품 세계를 온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왓챠플레이는 이날 동시에 '부부의 세계'의 원작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국 드라마 '닥터 포스터' 시즌 1~2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BBC에서 2015년, 2017년 방영된 '닥터 포스터'는 평균 시청자 수가 1천만명이 넘을 정도로 현지에서도 방영 내내 폭발적인 화제를 일으키고, 각종 시상식 트로피를 휩쓸어 간 작품이다.
전체적인 플롯은 '부부의 세계'와 유사하지만, 문화적 배경, 배우와 연출진의 차이에서 오는 디테일이 확연한 차이를 만들어내 두 작품을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 드라마 '킬링 이브' 시리즈를 통해 국내에도 얼굴을 알린 배우 조디 코머가 불륜녀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대표작 '아무도 모른다', 에드워드 노튼 주연의 '일루셔니스트', 서머셋 몸 원작의 '페인티드 베일' 등 명작 영화 83편과 MBC 인기드라마 '봄밤' 등 TV 시리즈 26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한편, 왓챠플레이는 지난 2012년 카카오벤처스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스타트업 왓챠에서 출시한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다. 480만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6만 편 가량의 영화·드라마·다큐멘터리·예능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5억개가 넘는 평가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정확도 높은 취향별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