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현장] "완전체 기대"…비투비포유, 위로♥ 담은 유닛 출격(종합)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11-16 16:11


'비투비 포유입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그룹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가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인사이드' 발표회에 참석,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16
scap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비투비의 첫 유닛그룹 비투비포유가 출격한다.

16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비투비포유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인사이드' 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은광은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고민도 많았다. 멤버가 다섯명만 됐어도 비투비로 컴백했을텐데 3명이 빠진 상태라 비투비로 컴백하기엔 미안했다. 나 또한 군대에서 활동하는 친구들을 보며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명확하게 비투비 완전체를 기다리자는 의미로 동생들과 하나가 됐을 때를 위해 비투비는 아껴두고 싶었다. 내 여러 활동은 비투비를 위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즈 장인 이창섭'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그룹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의 멤버 이창섭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인사이드'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16
scap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창섭은 "첫 컴백에 새 유닛으로 무대를 하게 돼 긴장 반 설렘 반이다. 진짜 신인 가수로 데뷔한 느낌"이라고, 이민혁은 "긴장되고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다. 멤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설렌다"고 전했다.


손톱 위 하트 뽐내는 프니엘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그룹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의 멤버 프니엘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인사이드'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16
scap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비투비포유는 국방의 의무를 마친 '형 라인'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로 구성된 유닛그룹이다. '여러분을 위한' 이란 의미와 '4명의 멤버가 뭉쳤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민혁은 "동생들이 보고 싶다. 빨리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서은광은 "7개 악기였는데 4개 악기로만 하다 보니 다채로움이 부족한 것 같다. 비투비의 목소리가 굉장히 유니크해서 서로 보완해주고 했는데 완전체로 모이지 못해 아쉽다"고 털어놨다.


이민혁 '비투비 포유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그룹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의 멤버 이민혁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인사이드'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16
scap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사이드'는 비투비포유 내면에 숨겨진 반전매력을 조명, 비투비와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는 임현식이 입대 전 작곡한 뭄바톤 장르의 댄스곡이다. 어려운 시기에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이민혁은 "멤버들이 뭉쳐서 활동하는 게 2년만이다 보니 심혈을 기울였다. 멤버 곡이라 타이틀곡으로 정한 게 아니라 많은 곡 중에도 단연 빛났고 요즘 같이 힘든 세상에 잘 어울리는 노래라 생각했다. 사랑의 힘을 전하고자 이 곡을 정했다"고 말했다.

서은광은 "'쇼 유어 러브'란 말처럼 인류애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이곡을 택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섹시한 R&B 트랙 '텐션', 유쾌한 펑크 록 넘버 '불스 아이', 드라마틱하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의 '신기루', 감수성을 자극하는 모던 록 발라드 '그대로예요'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서은광 '비투비의 중심'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그룹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의 멤버 서은광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인사이드'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16
scap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비투비포유는 이날 오후 6시 '인사이드'를 발매,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서은광은 "지금 시기에 가장 적합한 메시지를 담아서 많은 분들이 듣고 힘을 내셨으면 한다. 위로와 힘이 되고 싶다"고, 이민혁은 "정말로 우리가 몇 등을 해야 한다는 것보다 넷이서 팬들과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기뻤고 군백기 멤버들을 기다리고 있는 멜로디(비투비 팬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