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가수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이 3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이 게재됐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매력을 자랑했다.
또한 발매 동시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그뿐만 아니라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임영웅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지난 2일 발매한 임영웅의 정규 1집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한터차트 기준 110만 2012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9일 한터차트는 2022년 5월 1주 차 주간 음반차트와 글로벌 차트를 발표, 임영웅은 주간 음반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거머쥐었다.
임영웅은 초동 집계 하루 만에 94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1위를 기록했다. 그뿐만 아니라, 트로트 가수 최초로 초동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1위였던 엑소 백현을 뛰어넘게 됐다. 지난해 3월 발매한 백현의 세 번째 미니앨범 'Bambi(밤비)'의 초동 판매량 86만 8,840장보다 약 24만 장 많은 수치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