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팝스타]브루노 마스, 이스라엘 긴급 탈출…콘서트도 당일 급 취소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10-09 11:15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충돌로, 이스라엘 콘서트를 긴급 취소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CNN과 이스라엘 일간 타임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마스는 하마스의 로켓 공격으로 이스라엘 텔아비브 공항에서 머물다 현지를 떠났다.

브루노 마스는 지난 4일 이스라엘 관객 6만 명 앞에서 공연했지만,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로켓 공격으로 7일 예정돼 있었던 이스라엘 두 번째 공연을 급히 취소했다. 콘서트 주최자인 라이브 네이션 역시 7일 소셜 미디어에 텔아비브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마스의 공연이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이에 브루노 마스는 60여 명의 콘서트 스태프와 함께 이스라엘에서 그리스 아테네로 향했다. 당시 아테네 출국을 위해 이스라엘 공항을 찾은 브루노 마스의 모습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브루노 마스의 투어는 다른 지역에서 계속 이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내한공연 당시 이틀 동안 10만 석이 넘는 좌석을 매진,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다.

한편 하마스는 유대 안식일이던 7일 오전 이스라엘 남부 스데롯·아슈켈론과 중부 텔아비브·헤르츨리야·네타냐, 그리고 수도 예루살렘 등지를 겨냥해 수천 발의 로켓포를 발사하는 공격을 감행했다. 또 이스라엘 남부의 가자지구 인근 지역엔 하마스 전투원 수 백명이 진입해 이스라엘 군경과 교전을 벌이는 중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에 따른 사망자가 전쟁 이틀 만에 1000명이 넘었고, 계속해서 피해는 커지고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