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5세대 아이콘' 제로베이스원이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제로베이스원이 9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2집 '멜팅포인트'의 타이틀곡 '크러시 (가시)'와 수록곡 '멜팅포인트'의 무대를 선보인다.
제로베이스원은 결연한 맹세를 표현한 파워풀한 군무로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찬란한 비주얼은 물론 한 팀처럼 녹아든 돈독한 팀워크와 곡의 후반부로 향할수록 더욱 강렬하고 화려해지는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손으로 돋아나는 가시를 표현하는가 하면, 모든 안 좋은 것들을 막아내겠다는 의미에서 방패와 왕관을 형상화한 안무가 포인트다.
'멜팅포인트'는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녹는점'에 비유한 저지 클럽 장르의 곡으로, 얼어붙어 있던 마음이 상대의 따스한 눈빛과 포근한 손길에 녹아내려 가는 과정을 담은 가사에 중독성 강한 후크와 멤버들의 달콤한 보이스가 더해져 간질간질한 설렘을 전한다.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크러시 (가시)'의 강렬하고 파워풀한 군무와는 다른 부드러운 매력을 '멜팅포인트' 무대를 통해 선사할 예정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컴백과 동시에 음반과 음원 차트를 모두 섭렵하며 '5세대 아이콘'으로 발돋움했다. 이들의 신보 '멜팅포인트'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고, 전 세계 2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무엇보다 글로벌 음원 차트 성적 상승세가 눈에 띈다. '멜팅포인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인도, 프랑스, 브라질 등 2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발매 24시간 만에 누적 스트리밍 수 127만 건을 돌파했다.
타이틀곡 '크러시 (가시)'를 포함해 앨범에 수록된 '멜팅포인트', '테이크 마이 핸드', '키즈 존', '굿나잇' 등 전곡이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핫100과 톱100에 동시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크러시 (가시)'는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톱100 1위에 이어 데일리 톱100에서도 4위에 오르며 호성적을 거뒀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