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는 연간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세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에 수립한 환경 정책 고도화를 위해 사업 활동 전 과정에서 친환경 근로 환경을 구축하고,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한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 2030년까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ISO 14001 획득을 목표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적극 운영하고, 자전거 등 친환경 운송 수단 사용 장려를 위해 인프라를 확충했다고 펄어비스는 강조했다.
이밖에 윤리경영 위원회에서는 윤리강령, 인권 경영, 환경, 안전보건 등 각 분야에 ESG 경영 관리 체제를 강화하고, 윤리 경영 업무의 통합적 관리를 위해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경제적·사회적 이익 균형을 유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2022년 5월 첫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경영 전략 및 로드맵을 추진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매년 상반기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비재무 및 재무 영역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이행 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2023 ESG 보고서'는 펄어비스 공식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