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70만원대 테슬라 모델Y 도킹텐트 출시..설치 15분, 해체 10분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6-27 11:13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테슬라의 전문 악세서리 제조사인 테슬로이드가 모델 Y 전용 2세대 캠핑 도킹텐트를 출시했다. 모델 Y의 후면에 텐트를 결합하는 형태로100% 방수가 가능하다.취침 공간은 모델 Y 트렁크 내에 매트리스를 설치해 사용한다.

내연기관과 달리 전기차만의 장점인 배기가스 제로라 차박을 해도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다.이 텐트는 모델 Y 캠프 모드를 통해 USB 포트와 저전압 에어컨으로 실내 온도를 유지하고 V2L을 이용해 가정용 전기 장치를 작동시킬 수 있다. 캠핑 중 차량을 사용하고 싶다면 차량과 연결된 부위쪽 지퍼를 올려 텐트를 분리한 뒤 밀봉할 수 있다.
테슬로이드가 설명한 신형 2세대 텐트는 더욱 견고해졌다. 돔 형태의 텐트 프레임과 자동차에 고정할 수 있는 3개의 스트랩을 통해 강풍에도 끄떡없다. 더불어 1세대와 동일하게 방충 기능을 갖췄다.

설치와 해체 시간도 1세대에 비해 절반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2세대는 설치에 15분, 해체하는데 10분이 채걸리지 않는다. 아울러 접었을 때 프렁크에 적재할 수 있을 만큼 부피가 작다. 트렁크적재 공간을 온전히 다른 캠핑용품을 적재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2세대 텐트는 모델 Y에 밀착되는 실링을더욱 강화해탁월한 방수성이 특징이다. 아울러파이버 글라스 기둥과 스포츠 패브릭 소재로 알려진 립스톱 원단을 사용했다.

텐트를 완전히 펼쳤을 때 바닥 면적은 이전 세대 대비 40% 넓어졌다. 천장 높이가213cm, 바닥 면적이 290x290cm, 외부로 펼쳐진 어닝 면적이 약 2.3㎡에 달한다. 차량 내 취침 공간을제외한 면적으로 충분히 텐트 내에서 실내 생활이 가능하다. 텐트 내부에는 스카이라이트와 충전 포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덮개가 달려있다.

테슬로이드캠핑 텐트 2세대 가격은499.99 달러(한화 70만원)다.더불어 테슬로이드는 모델 Y의 맞춤 제작에어 매트리스가 포함된 캠핑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인 549.98달러(한화 77만원)에 판매한다.모델 Y를 이용한 차박과 캠핑을 준비중인 이들이라면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웅 에디터 jw.lee@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