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새론·김수현 교제설 진실공방 "증거 많아" vs "다음주 반박" [종합]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5-03-13 16:50


김새론·김수현 교제설 진실공방 "증거 많아" vs "다음주 반박" [종합…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故김새론 측이 "김수현과 미성년 시절부터 교제한 것은 사실"이라며 3일 연속 폭로를 이어가는 가운데 김수현 측은 "다음주 입장발표"이라는 예고를 내면서 양측의 진실공방은 당분간 이어질 예정이다.

김새론의 유가족은 지난 10일부터 유튜브 채널 '가세연'을 통해 김수현이 김새론이 미성년자이던 2015년 11월부터 6년간 교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묵과할 수 없는 허위사실에 가장 강력한 수준의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강력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가세연'은 김수현과 김새론의 새로운 스킨십 사진, 김새론이 생전에 보낸 7억 소송에 대한 부탁의 문자 등을 공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수현 측은 "앞서 전해드린 공식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자 김새론 측은 군대에서 김수현이 보낸 것으로 보이는 편지와 파리 행사장에 가서 보낸 엽서, 새로운 뽀뽀 사진 등을 추가 공개했다.

또한 김수현이 김새론을 부르던 애칭을 '새로네로'라고 밝히기도 했다. 공교롭게도 김새론이 16살에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 제목에 '새로네로'라는 글귀가 있어 유족들의 입장에 힘을 더하고 있다.

유족들은 "증거는 진짜 많다. 어디까지 까야 인정할 것이냐"라고 답답함을 호소하면서 "새론이가 둘이 사귀었다고 올린 건 허위사실이 아니다. 아이의 명예회복을 시켜주고 싶다"고 폭로의 이유를 밝혔다.


김새론·김수현 교제설 진실공방 "증거 많아" vs "다음주 반박" [종합…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수현 측은 "사실 관계를 바로잡고 근거 없는 루머에 대응하기 위해 명백한 근거를 바탕으로 다음 주에 입장을 밝히겠다"고 공식 보도자료를 전했다. 확실한 반전 카드가 있는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수현의 논란에 현재 광고계와 방송계가 초비상 사태다. 현재 신한금융그룹, 홈플러스, 뚜레쥬르 등 김수현이 광고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그의 사진을 잇따라 내리고 있고 이 같은 움직임은 내주 김수현이 이에 대한 해명을 제대로 하기까지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김수현이 오랜만에 출연한 MBC 예능 '굿데이' 활동도 제동이 걸렸다. MBC 예능프로그램 '굿데이'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일부 네티즌들이 김수현의 하차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김수현은 이미 예정된 '굿데이' 촬영에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에서는 하차수순을 밟고 있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차기작도 비상이다. 4월 공개 예정인 김수현 주연의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넉오프'의 공개 여부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넉오프'는 시즌 1,2를 동시에 촬영하고 있는 600억 대작. 김수현의 회당 출연료가 엄청난 고액 개런티로 알려져 있어 이 또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외 팬덤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내 김수현 팬덤 '유카리스' 운영진은 "언론에서 자극적인 키워드와 제목으로 다음 팬카페 유카리스의 입장에 대해 추측성 기사가 (Ex. 손절, 등 돌린다 등) 발생되고 있는 점 유감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카페 폐쇄, 사실상 운영 중단 등은 사실이 아니며 현재 일시적인 비공개일 뿐, 회원 보호 등 안전성이 확보되는 대로 공개 전환하도록 하겠다. 또한, 사이버불링을 멈춰주시길 바란다. 유카리스는 팬카페인 만큼 변함없이 김수현 배우와 함께하겠다"라며 여전한 지지를 표했다. 반면 미성년 범죄에 민감한 해외 팬덤들은 대놓고 등을 돌렸다.

한편 김수현은 다음주 공식입장 발표를 통해 김새론 논란에 대한 명확한 해명으로 상황을 반전시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