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임지연♥’ 이도현, 오늘(13일) 만기 전역…‘더 글로리’→‘파묘’까지 군백기 없던 화제의 복무

기사입력 2025-05-13 08:36


‘임지연♥’ 이도현, 오늘(13일) 만기 전역…‘더 글로리’→‘파묘’까지…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이도현이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13일 전역한다.

이도현은 지난해 8월 공군 군악대에 입대해 10개월간의 복무를 마친 후 이날 만기 전역한다. 제대와 동시에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 가운데 군 복무 기간 동안에도 여러 작품으로 팬들과 꾸준히 만났다.

특히 군 복무 중이던 지난해 백상예술대상에서는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당시 제복을 입고 무대에 오른 이도현은 "지연아 고마워"라는 말로 연인 임지연에 대한 애정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고 지난해 4월 공식 열애를 인정했다.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한 이도현은 '18 어게인', '호텔 델루나', '오월의 청춘', '괴물' 등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복무 중에도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2·3, 티빙 오리지널 '이재, 곧 죽습니다', 영화 '파묘' 등 주요 작품이 연이어 공개돼 '군백기 없는 배우'라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이도현은 홍자매 작가의 신작 출연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