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프랑스-국내 선진지역 순례…콘텐츠·바이오 벤치마킹

기사입력 2025-05-16 14:17



(순천=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역 전략산업인 문화콘텐츠·바이오 산업 국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에 나섰다.

순천시는 16일 전북 남원시 바이오산업연구원을 방문해 지리산 생물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해 사업화한 과정을 견학했다.

지난달 프랑스 현지에서 화장품 브랜드 '록시땅' 사례를 통해 해외 바이오산업 성공 모델을 분석한 데 이어 지자체, 연구기관, 기업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순천시는 이어 경기 부천에 있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찾아 인재 양성, 창작·유통·산업화, 국제만화축제 등 콘텐츠 생태계 조성 현장을 확인했다.

순천시는 17일에는 서울의 캐릭터 콘텐츠 공간인 포켓몬 타운에서 콘텐츠 산업화 사례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체험형 콘텐츠 구성,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운영 전략을 분석하고 순천 대표 캐릭터인 '루미'와 '뚱이' 활용·홍보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노관규 시장은 "국내외 성공 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접목할 아이디어를 발굴해 순천을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성장시키고, E(Eco·Environment·Economy)-바이오산업의 성공적인 기틀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angwon700@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