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차주영, 서경덕 손잡고 ‘광복 80주년’ 항일유산 알린다…목소리로 전한 의병의 역사

기사입력 2025-08-05 09:07


[공식] 차주영, 서경덕 손잡고 ‘광복 80주년’ 항일유산 알린다…목소리…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차주영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항일문화유산을 조명하는 캠페인에 나섰다.

두 사람은 5일 국가유산청과 함께 제작한 다국어 홍보영상 '빛을 담은 항일유산'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약 4분 30초 분량으로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국내외 누리꾼에게 항일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동시에 전한다.

영상에는 일제강점기 당시 의병들의 활약과 이를 입증하는 '한말 의병 관련 문서' 13건이 포함됐다. 특히 전 재산을 의병에 바친 후 자결한 이범진의 이야기와 대한제국 외교사도 집중 조명된다.

기획을 맡은 서경덕 교수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항일 독립운동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시리즈 영상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온라인 콘텐츠에 이어 오프라인 전시로 이어지는 이중 기획으로 국내외 관람객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주영은 이번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하며 "목소리로 항일 문화유산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 많은 분들이 이 영상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의 연계 전시인 '빛을 담은 항일유산' 특별전은 8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서울 덕수궁 돈덕전에서 열린다. 영상 속 내용과 연계된 실물자료 및 문화유산이 전시되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