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훈남 동생, AI 전문가로 콘퍼런스 강연 "형 위해 만든 AI"

기사입력 2025-11-11 11:26


차은우 훈남 동생, AI 전문가로 콘퍼런스 강연 "형 위해 만든 AI"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가수 겸 배우 차은우(본명 이동민)의 남동생이 AI 전문가로 콘퍼런스 무대에 올랐다.

차은우 동생 이동휘 씨는 지난 10일 열린 'AI 서밋 서울 앤 엑스포 2025'에서 'AI 레서피 : 형을 위해 만든 AI, 브랜드 검증 툴로 진화하다'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 조용민 언바운드랩 대표와 함께 강연자로 나섰다.

이날 이 씨는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 화두인 AI 데이터 크롤링 모델을 주제로 강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AI 데이터 크롤링 모델은 웹사이트 등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추출해 인공지능(AI) 모델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실시간 트렌드 분석, 콘텐츠 추천, 음악·영상·텍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의 자동 생성 및 추천, 팬 커뮤니티 관리 등에 활용된다.

AI 서밋 서울 측은 세션 소개 페이지에서 "이동휘 연구원은 친형인 차은우와 같은 셀럽들을 위한 엔터 매니지먼트 AI 데이터 크롤링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이를 제품 및 브랜딩에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본 다양한 소비재 기업들로부터 솔루션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씨는 중국 푸단대 출신으로 국내 유명 광고 회사를 거쳐 언바운드랩에 입사했다. 지난해 12월 차은우가 출연한 tvN '핀란드 셋방살이'에 깜짝 출연했으며, 지난 6월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잠시 등장해 형만큼이나 출중한 외모로 화제가 됐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