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신인밴드 에이엠피 미니앨범 발매…청춘의 자신감 담아

기사입력 2026-01-21 11:18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앰플리파이 마이 웨이' 공개…'패스'·'그리고 며칠 후' 등 7곡 수록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신인 밴드 에이엠피가 청춘의 자신감을 담은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에이엠피가 21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앰플리파이 마이 웨이'(Amplify My Way)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앰플리파이 마이 웨이'는 각자의 속도로 꿈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앨범 제목에는 나답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패스'(PASS), '그리고 며칠 후'와 함께 총 7곡의 수록곡이 실렸다.

'패스'는 어떤 장애물도 자신들을 막을 수 없다는 자신감을 표출한 곡으로 날카로운 전자기타 연주가 두드러진다. 모던 록 장르의 '그리고 며칠 후'는 잊히지 않는 순간을 며칠째 되풀이하는 마음을 노래하며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사랑에 빠질 때 느끼는 어지러운 기분을 표현한 '펀치-드렁크'(Punch-Drunk), 이별 이후 찾아오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풀어낸 '가끔씩 욕해' 등이 실렸다.

앨범 제작 과정에서 멤버 하유준은 전곡 작사에 참여했고, 김신은 자작곡 '너의 평소에'로 고마운 사람에게 전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에이엠피는 FT아일랜드와 씨엔블루의 소속사 FNC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밴드다. 이들은 지난해 9월 정규 앨범 '에이엠피'(AXMXP)를 발매하고 데뷔했다.

에이엠피는 앨범 발매와 함께 이날 오후 7시 서울 예스24원더로크홀에서 공연을 개최하고 신보 수록곡 전곡 무대를 공개한다.

cjs@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