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탈리아 셧다운', 코로나19 확산로 스포츠경기 일제 중단

기사입력 2020-03-10 07:49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이탈리아가 결국 비상 시국을 선언했다. 계속 확산돼 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모든 스포츠종목이 일시적으로 강제 중단됐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0일(한국시각)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가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이탈리아 내의 모든 스포츠 이벤트를 4월 3일(현지시각)까지 일시 중단한다는 발표를 했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 올림픽위원회(CONI) 역시 이날 "전례가 없던 상황이다. 건강을 보호하는 것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최선이다"라며 스포츠 경기 중단의 이유를 밝혔다.

이탈리아의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축구 세리에A 역시 중단된다. 세리에A는 지난 8일까지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다. 하지만 이번 총리 발표로 인해 완전히 중단됐다. 유벤투스와 라치오의 승점 1점차 우승 다툼이 치열한 상황이지만, 이탈리아 내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너무나 심각해 리그 중단이 불가피했다.

현재 이탈리아는 유럽 내에서 최악의 코로나19 감염 피해 국가다. 확산 속도도 매우 빠르다. 현재 9000명 이상이 감염됐고, 이중 463명의 피해자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자가 많은 인구 1600만의 이탈리아 북부 지역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폐쇄조치에 들어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