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UEFA회장 "6월말까지 리그 재개 안되면, 올시즌 없어질 수도"

기사입력 2020-03-29 07:19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6월 말까지 리그가 재개되지 못하면 올 시즌이 없어질 수 있다."

알렉산데르 체페린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이 29일(한국시각) 이탈리아 일간 라리퍼블리카와의 인터뷰에서 시즌 강제종료 가능성을 언급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현재 유럽 대부분의 리그가 중단된 상황, 올여름 예정됐던 유로2020도 1년 후로 연기됐다. 체페린 회장은 "만약 리그가 재개되지 못한다면 올시즌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플랜A, B, C가 있다. 5월 중순, 6월, 6월 말 재개하는 3가지 옵션이다. 다음 시즌에 리그를 재개할 가능성도 있다. 리그와 구단에 가장 좋은 솔루션을 찾아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영국의 경우 4월30일까지 모든 축구경기는 중단된 상태다. 대다수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은 9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체페린 회장은 유럽 모든 리그에서 무관중 방식으로 나머지 경기를 소화하는 것 역시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나로서는 모든 경기를 무관중으로 치르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관중 혹은 무관중 형식으로 경기를 재개할 수 있을지도 아직은 모르겠다. 하지만 만약 대안이 없다면 (무관중으로) 리그를 마무리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의견을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