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피셜] '유벤투스 MF' 케디라, 헤르타 베를린 이적...등번호 28번

이동현 기자

기사입력 2021-02-02 03:12


사진캡쳐 = 헤르타 베를린 SNS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유벤투스의 미드필더 사미 케디라가 독일 분데스리가 헤르타 베를린으로 이적했다. 등번호 28번을 받았다.

헤르타 베를린은 2일 (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2014년 월드컵 우승 맴버였던 사미 케디라를 유벤투스로부터 영입했다. 등번호는 28번이다"고 발표했다. 베를린의 아르네 프리드리히 CEO는 "그의 챔피언스리그, 라리가, 세리에A와 국가대표팀에서 월드컵과 유로 대회를 뛰었던 경험이 우리에게 즉시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케디라는 2015년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벤투스에 입단한 후 99경기에 출전했다. 2016~2017시즌 이후로 출전 시간이 줄어들었다. 지난해 부상 여파로 상황은 더 좋지 않게 흘러갔다. 올 시즌엔 피를로 감독의 구상에서 제외되며 단 한경기도 출전하지 못했다. 이에 케디라는 이적을 선택했다

케디라는 "헤르타 베를린은 나와 계약하기 위해 노력했고 내가 분데스리가로 돌아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말 감사하고 베를린의 유니폼을 입고 첫 경기에 나설 순간이 정말 기다려진다"면서 "팀을 돕고 헤르타 베를린의 성공을 이끌고 싶다"라고 입단 소감을 남겼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