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 콘텐츠 추천 넘버1…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3-01-04 11:19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T스토어(m.tstore.co.kr)'가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기능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바로보기 기능이 강화된 'T스토어 3.0'을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된 T스토어는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대용량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 분석 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T스토어 첫 화면에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앱코디' 기능이 탑재됐다. '앱코디'는 T스토어 이용자의 과거 구매이력과 동일 콘텐츠 구매자들의 구매이력을 종합, 40만여 건의 T스토어 콘텐츠 중 구매 연관도가 높은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용자의 연령, 계절, 시간대, 기분 등 상황에 맞는 '테마추천' 기능도 선보인다. '테마추천'은 사용자 별 상황에 연관된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보다 지능화, 개인화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는 게 SK플래닛 관계자의 말이다.

화면 UI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자주 이용하거나, 관심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를 T스토어 초기화면에 바로가기로 등록하거나, T스토어 화면에서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최신영화, 방송,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단 한번의 터치로 최대 3분간 미리 볼 수 있는 'T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T스토어의 최신버전은 T스토어 접속 시 자동 업그레이드 되고, SK텔레콤용 갤럭시S3 LTE기종을 시작으로 이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