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투, 스마트폰 NFC 기반 게임 '코코비의 똑똑 도마' 출시

기사입력 2013-01-22 09:35


유아 IT제품 전문업체 ㈜유아이투(대표 김기열)는 스마트폰 NFC 기능을 이용한 게임 '코코비의 똑똑 도마'(www.brainbow.m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코코비의 똑똑 도마'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NFC(Near Field Communication)기술을 활용, 스마트폰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완구 및 애플리케이션이 결합한 제품으로 국내 처음 선보인다.

이 제품은 NFC기술을 활용해 아이들이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FC 태그가 내장된 3가지 색상의 나무 도마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어떤 색상의 도마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았는지 바로 인식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알려준다. 유아들은 이러한 방식으로 완구와 스마트폰을 조작하면서 색상, 모양, 방향, 순서 등의 수리탐구적 원리를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각 색깔의 나무 도마마다 증강현실(AR) 마커가 들어가 있어, 다양한3D 이미지를 관찰하고 가상의 이미지를 움직이거나 그 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아이들 창의력 계발도 큰 도움을 준다.

또한 게임 시간이 길어질수록 힘들어하는 캐릭터의 표정 변화를 통해 아이들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을 스스로 확인하며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코코비의 똑똑 도마'는 단순히 스마트폰 화면만 바라보며 터치하는 기존의 유아용 앱과 달리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자발적 호응을 불러 일으켜 스마트폰을 유익한 교구로써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유아이투의 김기열 대표는 "NFC 기능을 접목한 유아 완구 및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선보이면서, 시장에 새로운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모델을 제시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NFC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유아동 콘텐츠 및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코비의 똑똑 도마 애플리케이션은 퀴즈, 추리, 요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NFC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과 놀이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