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신제품 뼈 없는 닭발을 선보였다.
BBQ 유통사업본부 김성덕 본부장은 "이번 뼈 없는 닭발 패키지는 1,2인 가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소용량 포장 제품으로 개발하였다. 가정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안주 뿐만 아니라 홈파티용 메뉴로도 손색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냉동 보관 시 18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여 보관 및 관리에 부담을 덜어주었다.
함께 동봉된 소스와 닭발을 볶기만 하면 식당에서 파는 듯한 품질과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여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나홀로족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BBQ는 석박사급 연구진으로 구성된 BBQ 치킨대학과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의 인력을 투입하여 맛에 대한 연구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패키지에 함께 구성된 특제 소스에는 파인애플, 토마토, 사과 등 과일을 첨가하여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매운 음식을 선호하지 않거나 기존에 맵기만 한 닭발에 싫증을 느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뼈 없는 닭발' 패키지는 닭발 100g 16팩, 근위(모래집) 100g 6팩, 소스 50g 16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가격 39,900원)
한편 BBQ는 유통사업을 확대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2월 초 '통닭가슴살 소시지(70g)' 를 출시해 홈쇼핑, 편의점, 마트 등의 채널에서 대대적인 판매를 앞두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