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오픈마켓 최초로 브랜드, 사이즈, 모델별로 검색할 수 있는 선택형 운동화 검색 서비스 '브랜드 운동화 이지파인더'를 론칭했다.
이에 옥션은 '브랜드 운동화 이지파인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늘의 반값세일 힌트'에서는 내달16일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특정 브랜드 인기 모델을 매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에게 관련 운동화를 구입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데, 18일에는 나이키 에어볼텍스(100명), 19일 나이키(100명), 20일 컨버스(100명), 21일 아디다스(100명), 22일 뉴발란스 운동화(100명)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벤트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오늘의 힌트 확인 후, '브랜드 운동화 이지파인더'에서 오늘의 반값 운동화를 빨리 찾아 구매하면 된다. 그 밖에도 신학기를 맞아 옥션 자체적으로 여러 브랜드들의 인기 운동화들을 선정해 옥션 최저가에서 5~10%추가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 PM실 김용회 상무는 "이번 이지파인더 서비스는 컴퓨터-가전제품 외에도 패션 상품에도 규격화된 카탈로그를 적용할 수 있다는 선례가 될 것"이라며 "인기 상품을 빠르게 선별하고자 하는 큐레이션(curation) 에 대한 오픈마켓 고객수요가 증가하면서 원하는 상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스마트검색 서비스를 향후에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