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이 오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작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을 선호하는 여성들 사이에 광대뼈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얼굴형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각턱이라면, 작은 얼굴을 만드는 데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광대뼈이기 때문이다.
이와 반대로 옆 광대뼈가 발달했다면 광대뼈가 작아지는 방법으로 광대뼈축소수술이 필요하다. 광대뼈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안면 골격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이나 경락 마사지 등의 방식으로는 근본적인 개선에 한계가 있다.
하지만 수술이 무조건 모두에게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다. 입원이 필요 없고 회복기간이 짧아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 취업 준비생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옆 광대를 포함해 45도 광대까지 전체적인 광대뼈가 돌출돼 있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원장은 "45도 광대까지 발달한 경우에는 일반 광대 축소술이 더 적합하다. 환자들은 본인이 퀵광대축소술 케이스라고 생각하며 내원하지만 실제로 일반광대축소술을 받아야 효과적인 경우도 있어 환자에게 1:1 맞춤으로 적합한 두가지 광대축소수술을 모두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원장은 또 "수술 케이스에 따라 중안면부가 납작하면 앞광대보형물을 삽입해 입체감을 주기도 한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안면윤곽 또는 퀵광대축소술을 받기 위해서는 대학병원 급 수술장비들을 보유한 병원에서 충분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 환자를 끝까지 책임지는 병원인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