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부터 화장품 하나에 피부 미백, 주름개선 등 여러 기능이 포함된 '멀티 코스메틱'이 주목 받고 있다. 기능별 화장품을 챙겨 바르는 것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간편한 사용으로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이런 움직임에 따라 브랜드마다 하나의 제품에 2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춘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7 가지 피부 개선 효과을 지닌 피토스텔론을 함유하여 주 기능 이외에도 각질층 복원, 피부장벽 강화 등 1석 7조의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제는 국민 팩트, 선 블록과 파운데이션이 하나로
4계절 내내 사용하는 선 블록 제품은 모든 여성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하루 한 번 사용으로는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은데, 화장이 밀리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일과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선 블록 EX(15gx2, 3만8천 원)는 수정화장을 하면서 미백, 쿨링, 자외선 차단까지 4가지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하이드로 미네랄 워터가 함유돼 피부에 수분과 보습을 제공하며 피부 온도를 낮춰준다.
■기초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기초부터 메이크업, 영양공급까지 한 번에 도와주는 고마운 제품이 있다. 헤라 CC 크림(30㎖, 4만5000원대)은 과일 배양액+비타민+파우더+꿀 성분의 배합으로 스킨케어 보습 성분이 50% 함유되어 높은 피부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특유의 부드럽고 쫀득한 밀착력으로 매끄러운 피부막 형성은 물론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일이 아닌 에멀젼 보습 성분과 조합한 파우더가 스미듯 발려 보습 성분은 흡수되고 피부에 밀착된 파우더는 보송보송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쏭레브의 브랜드매니저 정혜원 과장은 "몇 해 전부터 하나의 제품에 2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춘 멀티코스메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바쁜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인기 있는 제품이라고 해서 무작정 구입하기 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과 사용 목적을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