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안심이체 서비스 무료 시행

기사입력 2013-07-26 10:30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26일 고객이 인터넷뱅킹, 폰뱅킹을 이용한 안심이체 거래 시 발생하는 SMS 인증 수수료를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안심이체 거래 시 인증번호 발송 건당 30원의 수수료를 고객이 납부해야만 이용이 가능하였다.

안심이체 서비스는 인터넷뱅킹, 폰뱅킹을 이용하여 이체 거래 시 고객의 휴대폰에서 인증을 거쳐야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이며, 제3자에 의한 부정한 거래를 차단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안심이체 서비스는 2013년 9월 26일 부터 전면시행 예정인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의 하나로 금번 무료 시행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전자금융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하나은행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피싱, 파밍 등을 이용한 전자금융 사기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기 위하여 인터넷뱅킹 거래 시 필요한 사전 SMS 인증 절차를 지난 1일 부터 심야시간에서 모든 시간대로 확대 적용하였으며, 피싱, 파밍 사이트를 구별할 수 있는 독자적인 서비스를 연내 시행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