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앞두고 대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알차게 보내고자 여러 계획들을 세우고 있다.
눈성형은 방학기간뿐만 아니라 졸업선물이나 생일선물로 해줄 정도로 보편화된 수술이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매변화를 위해서는 쌍꺼풀수술과 더불어 트임성형이나 눈밑성형, 눈매교정술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이 병행될 수 있으며, 각각의 방법에 따라 다른 느낌이나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비절개눈매교정술'은 절개 없이 진행되지만 눈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고 상안검의 근육을 조절하여 눈동자의 노출을 증가시켜 주는 수술로 결과가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이처럼 비절개로 이뤄지는 자연유착법과 눈매교정술은 마치 선천적으로 타고난 듯한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하기 때문에 티 나지 않는 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는 특히 만족도가 높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유니크성형외과 이민재원장은 비절개 눈매교정술과 자연유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쌍꺼풀 수술이나 눈매교정술은 눈을 뜨는 부위에 인위적으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줘서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모든 수술이 마찬가지지만 이 수술 역시 얼굴형태, 몽고주름, 피하지방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따라서 자신에게 적합한 눈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조언을 꼼꼼히 체크하여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 방법 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자연유착 쌍꺼풀수술 및 비절개눈매교정술은 수면 마취하에 시행되며 짧은 수술시간과 비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통증 및 후유증이 적은 편이다. 따라서 비절개 눈매교정술과 자연유착법과 같은 눈성형은 수술 후 3~4일이면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흉터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어 직장인이나 학기 중인 학생들도 무리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자신에게 어울리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가의 조언으로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고 세밀한 수술계획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 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