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내 소비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50대 이상 소비자의 54.2%는 미백이나 주름개선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었고, 여성의 28.3%는 안티에이징을 위해 피부과·성형외과 시술을 받았다고 대답했다.
보톡스 시술은 주름이 생긴 부위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원리로 주름을 개선한다. 사람의 얼굴에는 수 백 개의 근육이 있는데 이 근육들은 표정을 지을 때마다 수축과 이완을 반복한다. 이 때 특정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 부위에 주름이 생기는데 눈가, 이마, 미간은 주름이 가장 잘 생기는 부위다.
시술 경험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효과 극대화 시킬 수 있어
이러한 보톡스는 탁월한 주름 개선 효과가 있고 주사를 이용해 티 안 나게 간단히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많은 환자들이 꾸준히 선호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그러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짧고 간편해 치료 후 48시간에서 72시간 이내에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시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간혹 시술 부위에 일시적으로 멍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때 생기는 붓기나 멍은 대부분 며칠 내에 자연스레 사라진다. 또한 시술 후 자리를 잡을 때까지는 이왕이면 시술 부위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두꺼운 메이크업, 사우나, 마사지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무리한 운동 역시 금물이다.
김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무표정한 얼굴이 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 해지는 등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또한 "보톡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얼굴 근육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수반되어야 하고, 시술 시, 피부 조직의 주요 구조물을 정확히 파악해 기능적인 손상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